본문 바로가기

여행앱/2장 여행 중 앱

::해외여행 앱-오프라인 지도를 찾고 계십니까? City Map 2Go

지도, 해외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죠. 동시에 아이폰을 포함한 스마트폰에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여행 앱이기도 합니다.

여행 앱 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들이라 할지라도 지도는 한 번씩 사용해보셨을 겁니다. 구글맵이든 네이버맵이든 다음맵이든 말입니다.

단, 방금 언급한 맵, 지도들의 특징은 모두 무선인터넷 접속을 필요로 합니다. 요즘엔 로밍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같은 것이 있어서 해외에서도 요금 걱정 없이 무선 인터넷을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됐지만 아직까지 해외에서 무선인터넷 사용은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결국 '구글맵 다운로드' 같은 각종 편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해외에서 무선인터넷 접속 없이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는 것일까요?

City Map 2Go 가 있습니다.




City Map 2Go는 원하는 도시만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한 맵은 무선 인터넷 접속 없이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작동 됩니다. 스마트폰의 GPS를 통해 내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단, 유료($1.99)라는 점, 도시별로 다운받아야 하므로 용량이 만만치 않다는 점, 위키피디아의 지도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오픈스트리트맵 OpenStreetMap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맵 같은 상업용 지도와 품질 차이는 다소 있다는 점 등은 감안해야 합니다. (아, 실제로 써보니 지하에서는 위치를 제대로 못잡더군요.) 아울러 국내 지도 품질은 꽝입니다. ㅎㅎㅎ

*다운로드 - http://goo.gl/Mtqw8

하지만 이런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무선 인터넷 접속없이 마음껏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지도를 쓸 수 있다는 건 큰 매력입니다. 론리 플래닛을 포함해서 해외 유명한 여행앱들이 오픈스트리트맵을 사용한다는 사실도 참고가 되겠네요. 


2012년 8월 27일 추가 팁!



City Map 2Go는 유료($1.99)입니다. 하지만 City Map 2Go Lite 버전은 무료죠. 무료 버전의 경우 1개 도시를 정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99가 정 부담(?) 되시는 분은 City Map 2Go Lite 버전으로 일단 원하는 1개 도시를 다운받고 삭제하고 다른 도시를 다운로드 하는 식으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지도 다운 앱, 오프라인 지도 앱, 해외 지도 앱을 찾는 분들께 대안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