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앱/3장 시티가이드

해외여행앱-여행 일정을 제공하는 엠트립(mTrip)

무리한 여행 일정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적절한 수면을 위해 Sleeping Bag을...


http://i.imgur.com/h8NHR.jpg




도시를 여행하는데 필요한 언어, 교통 등의 기본 정보와 각종 명소 정보를 제공하는 게 씨티가이드의 기본 수칙이라면 엠트립(mtrip) 역시 기본 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는 그저 그런 모범적인 앱이겠죠.  


다만 엠트립(mtrip) 앱이 다른 일반적인 씨티가이드 보다 돋보이는 점은 바로 여행일정(Itinerary) 기능입니다. 간단한게 자신의 선호도만 설정해서 여행 일정을 만들 수 있고 좀 더 디테일한 일정을 원하는 여행자라면 직접 일정과 장소를 지정해서 수동으로 여행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의 설정에 따른 경로와 거리, 예상소요시간 제공은 필수입니다. 그 밖에 엠트립(mtrip)에는 날씨, 그 도시의 역사 등 여행에 필요한 일반정보와 환율계산기, 지하철 지도 등 여행자에게 알찬 정보가 가득합니다.  


아울러 엠트립(mtrip)을 포함해서 거의 대부분의 여행앱들은 무선인터넷 접속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함된 지도까지 말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건 유료($5.99)라는 것...하지만 비싼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이렇게 상세한 일정을 만들어주는 버틀러를 점심 한 끼 값에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팁! 가끔 무료로 풀릴 때가 있습니다. ^^


먼저 일정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수동설정(Manually) 혹은 자동설정(mTrip Genius)이 가능합니다.



자동설정(mTrip Genuis) 시에는 박물관, 공원 등의 선호도를 설정합니다.



여행앱에 증강현실 기능은 기본이죠?



물론 일반적인 씨티가이드처럼 카테고리로 검색, 정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지하철, 환율 정보도 제공됩니다.



*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bGNE1

(위 캡처에 표시된 엠트립 베이징 버전의 URL 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원하는 도시의 버전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데모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 어떤 책인가요? 
  http://www.slideshare.net/binssii/147-11053085  


  ※ 페이스북에서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를 만나보세요!
  http://www.facebook.com/iPhoneTravel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