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앱/1장 여행준비 앱

::아이폰 팁-아이폰에서 PDF 파일 여행 가이드 이용하기

해외 여행 좀 다닌다 하는 분들이라면 PDF 파일로 된 윙버스 미니가이드를 잘 아실텐데요. 2012년 2월 현재 6개국 32개 도시의 미니 가이드를 통해서 상세한 도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윙버스에서 제공하는 미니가이드 컬러 프린터로 인쇄해서 예쁘게 스프링 제본한 다음 여행지에서 폼나게 들고 다녀도 좋겠지만 아이폰이 있다면 간편하게 폰에 저장해서 이용해보면 어떨까요? 

물론 아래와 같이 아이북스(iBooks)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한컴뷰어나 그 밖에 다양한 유무료 앱을 이용해서 PDF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여행 정보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엔 해외에서 무선인터넷 접속이 원활치 않다는 점도 고려해야 하고 무엇보다 안정적으로(애플에서 제공하는 앱이니) 이용이 가능해야 할테니 아이북스(iBooks)만한 게 없을 듯 합니다. 


아이폰에 PDF 파일 저장하기! 어렵지 않아요! 

앞서 얘기한대로 아이폰에서 PDF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 가운데 iBooks 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특히 이 방법은 내 아이폰에 다운로드 받은 PDF 파일을 무선인터넷 접속 없이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로밍 요금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께 자신 있게 추천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1. 다운로드
(아이폰에서) 우선 iBooks 앱이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어야겠죠?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iBooks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패th-)

한국어 앱스토어에서 받아도 됩니다.


그 다음 (PC에서) 원하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물론 새로 만든 PDF 파일도 좋고 다운로드 받은 PDF 파일도 좋습니다.

됐습니다. 아이폰에 아이북스(iBooks)가 설치되어 있고 PC에 원하는 PDF 파일을 받았다면 준비는 거의 끝난 겁니다. 이제  동기화를 통해 PDF 파일을 아이폰에 담기만 하면 됩니다. 


2. 동기화
(PC에서) iTunes 실행하고 USB로 아이폰을 PC와 연결합니다. PC와 아이폰이 연결되었다고 경쾌한 소리가 나거나 나즈막히 진동이 울리겠죠? 

다음엔 장비를 선택한 뒤, 두 가지를 확인합니다. 첫 번째, 장비 목록에 '책' 있는지, 두 번째, 옵션에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말입니다.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의 화살표 표시된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그런데 만일 iTunes 장비 목록에 '책'이 없다면? iTunes 메뉴의 편집>기본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책'에 체크한 뒤, 확인을 클릭하면 장비 목록에 책이 보일 겁니다. 아래 그림의 화살표 표시된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준비가 다 됐으면 내 PC에 있는 PDF 파일을 끌어다가 iTunes 책 항목에 넣습니다. 아래 그림의 화살표 표시된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잠시 후 동기화가 완료됩니다. 


3. PDF 파일 보기
기화가 완료된 후 아이북스(iBooks) 앱을 실행하면 책보기 모드가 실행될 겁니다. PDF 파일을 보려면 PDF 모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화면 중앙 상단의 PDF를 선택하면 아래 세 번째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PDF를 선택하면 PDF 모드로 바뀌어 동기화했던 파일들이 보이게 됩니다.  

출처:아이폰 트래블 라이프 35쪽



PDF 여행가이드 이용하기 
여기 저기 찾아보면 윙버스 미니가이드 뿐만 아니라 PDF로 된 꽤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또 이와 같은 외부 자료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여행가이드, 일정을 PDF로 만들어 내 아이폰에 저장한 뒤 사용할 수도 있겠죠? 반드시 거창한 여행앱, 비싼 여행앱이 없어도 PDF 파일만으로도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몇 가지 유용한 PDF 가이드 정보를 드립니다. 

※ PDF로 된 유용한 여행 가이드
1. 윙버스
잘 아시죠? 설명 생략...
http://www.wingbus.com/miniguide/  

2. 삼성카드 
런던, 파리 등 전 세계 10개 도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지도 위의 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http://www.samsungcard.com/link/index.jsp?url=EVENT?eventNo=11724 

3. 태사랑
태사랑의 방콕 지도는 디테일하기로 정평이 나있죠. 아래 링크는 방콕 지도지만 목록으로 이동하면 방콕 이외에도 태국 전반에 걸쳐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cafe3.ktdom.com/thailove/gb/bbs/board.php?bo_table=map&wr_id=989 

그 밖에 유용한 PDF 여행 가이드가 있다면 알려 주세요~^^




  ※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 어떤 책인가요? 
  http://www.slideshare.net/binssii/147-11053085  

  ※ 페이스북에서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를 만나보세요!
  http://www.facebook.com/iPhoneTravel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