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앱/4장 해외 앱

해외 전시관 한글 안내서-두루 두루


벌써 어제가 됐지만 제 566 주년 한글날을 맞아 가슴 훈훈한 여행앱 소식을 하나 전하게 됐습니다. 바로 해외에 있는 우리나라 전시관, 유적지를 소개하는 한글 안내서, 두루 두루입니다. 




*아이폰용 서비스는 준비 중입니다. 


사실 '서경덕, 송혜교와 한글날 사고쳤다'라는 뉴스 제목과 함께 접한 '해외 전시관 한글 안내서'라는 소개는 다소 낯설었던 게 사실입니다. '해외 전시관'이 도대체 뭘까?


앱을 실행하고 콘텐츠와 앱소개를 보니 이해가 가더군요. 현재 중국 상해, 항주, 중경에는 임시정부 청사, 윤봉길 기념관 등이 있지만 보존 상태도 좋지 않고 안내 서비스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못한 상태입니다. 두루 두루는 바로 이와 같이 해외에 산재해 있는 그래서 자칫 우리가 소홀히 여길 수 있는 소중한 우리 역사의 흔적들을 소개하는 앱입니다.


아직까진 중국내 상해 임시정부 등과 관련된 콘텐츠가 대부분이고 따라서 양적인 부분에서 기대에는 못미치지만, 향후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이 두루 두루앱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남의 나라, 세계문화유산을 찾아 떠나는 여행도 좋겠지만, 해외 여행 중에 만나는 우리 역사의 흔적들 역시 평생 마음 속에 큰 울림으로 남지 않을까요?



  


  


  


구글맵, 지도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아쉽게도 기능적으로는 좀 더 보완이 필요해 보입니다. 


  



*기획을 한 서경덕씨, 후원을 한 송혜교씨도 훌륭하지만 중국 내 한국 유적지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정리해주신 블로거 분들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네요. 바로 이 분들입니다. 


쏠트의 컬쳐싸롱 http://kyena200.blog.me

권형일님의 상하이 걷기 http://blog.naver.com/012nation

빛고을 방랑자 http://cafe.daum.net/kjw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