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앱/4장 해외 앱

::해외여행 앱-태국여행에 정말 요긴한 '태국여행'


*아이폰의 경우 '태국여행 Lite'는 곧 중단되고 '태국여행 2.0'으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아직 부분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일단 링크를 '태국여행 2.0'으로 수정했습니다. (2012년 10월 8일)


최근 몇 년간 다양한 여행앱을 써봤지만 제대로 된 한글 해외여행 앱은 만나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일단 아직까지 수요가 많지 않은 탓이겠죠. 


특히 해외 여행앱의 경우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이나 파이돈(Phaidon)의 월 페이퍼(Wallpaper) 시리즈처럼 출판시장에서 확보된 독자층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용 앱과 같이 다른 미디어로 확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상대적으로 출판시장이 작은 우리나라에서는 베스트셀링 여행앱을 만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한글이면서 동시에 정보의 양과 질까지 모두 갖춘 '태국여행'은 단연 돋보이는 앱입니다. 특히 현지 사정에 밝은 태국 전문 자유 여행사들이 제공하는 정보라는 측면에서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간단한 태국 회화, 주요 연락처 등의 태국 여행에 준비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세분화 된 지역별 맛집, 쇼핑, 명소 등의 정보는 어지간한 가이드북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풍부합니다. 


업소명, 주소 등 필수 정보의 경우 한국어 영어, 태국어로 제공되고 선택하면 확대되므로 현지에서 의사소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태국에선 택시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목적지를 영어로 얘기하면 제대로 안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어를 몰라서 혹은 모른척해서...이 때 앱에 나온 태국어로 된 주소나 업소명을 보여주면 바로 통하더군요.) 


포함된 지도 역시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몇 개 찾아봤는데 '태사랑 지도'에 담긴 정보라면 거의 대부분 태국여행 앱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선인터넷 접속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태사랑 지도처럼 PDF로 된 파일을 내 아이폰에 저장하는 방법...이젠 많이 아실텐데 ^^



<아이폰>



  



<안드로이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