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앱/4장 해외 앱

::해외여행 앱-홍콩 맛집, 이 손안에 있소이다!


요즘 점심식사 한끼에 얼마나 하죠? 이미 5,000원 짜리 식사는 찾아보기 힘들고 대개 6,000~7,000원 이상이죠. 그렇다면 점심 한끼 값으로 즐기는 홍콩 식도락 여행은 어떨까요? 홍콩 물가가 꽤 비싸다던데? 

홍콩 달러로 $50이면 우리 돈으로 7,000원 정도 되는데 (2012년 9월 기준) 이 정도면 한끼 식사는 물론 디저트까지 가능하답니다. 물론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겠죠? 홍콩 내 모든 식당에서 $50로 해결할 수 있는 건 아닐테니 말입니다. 




  • HK $50으로 즐기는 맛있는 홍콩
  • 아이패드 전용
  • 무료
  • 한국어
  • 아이패드 다운로드-http://goo.gl/fl0yK



동, 서양의 맛이 공존하는 홍콩의 식도락 여행

사실 'HK $50으로 즐기는 맛있는 홍콩' 앱은 2011년도에 홍콩 전문가, Rena(신중숙 작가)가 쓰고 홍콩 관광청에서 출간한 같은 제목을 가진 가이드북의 아이패드 버전입니다. 홍콩 관광청의 한국어 공식 블로그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서도 소개된 바 있죠. 자세히 보기


이미 가이드북으로 출간된 콘텐츠를 토대로 만들었으니 책에 실린 정보의 질에 대해서 의문을 가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아이패드 앱 버전으로 나오면서 검색, 메모, 지도 등 책에서 제공할 수 없는 각종 기능과 날씨, 환율 등의 실시간성 정보까지 추가되었으니 이 정도면 홍콩 여행을 위한 맛집 앱으로는 완벽하겠죠? 







-검색기능을 통해 원하는 음식명, 음식점명 등으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


원하는 단어, 음식점명을 검색할 수 있다.




-원하는 페이지를 북마크 해놓았다가 나중에 따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

-추천 식당 정보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음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각 지역별로 알아보기 쉬운 이미지맵이 제공됩니다. (아래 ▼)





-영업시간, 주고, 전화번호 등 상세한 음식점 정보가 제공됩니다. 필요한 경우 형광펜으로 밑줄 쫙~, 돼지꼬리 땡~야도 가능합니다. (아래 ▼)






-음식점 상세정보에 있는 주소를 선택하면 구글맵(웹)으로 접속 됩니다. (아래 ▼) iOS 6.0 업데이트 후 많은 분들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구글맵이 빠진 것에 대해서 '불만과 우려'를 표현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이 웹으로 접근하면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iOS용 구글맵이 앱스토어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는 뉴스가 있으니 조만간 iOS 6.0에서 구글맵 사용에 대한 '불만'은 해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2년 9월 24일 기준) 다만 '우려(?)'에 대한 문제는 관점에 따라 애플의 사업방향에 대한 시각차가 있을 것 같아서 별도로 얘기할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정보는 날씨죠. 실시간 날씨정보 검색도 가능하고 (아래 ▼)





-쇼핑(?)을 위한 환율정보도 제공 됩니다. (아래 ▼)





분량은 66쪽입니다. 최소한 이 앱 하나만 있으면 홍콩에서 먹는 문제를 놓고 고민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블로그, 카페에서 본 정보를 검증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다만 아직까지 아이패드 버전만 있어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