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앱/5장 국내 앱

국내용 필수 아이폰 여행앱(여행어플) 10선

국내용 필수 아이폰 여행앱 10선


굳이 해외여행까지 들먹이지 않더라도 우리나라 방방곡곡, 구석구석을 여행하는데 아이폰은 매우 유용합니다. 여기 소개하는 국내 여행앱을 통해서 여러분은 지난 주 TV에서 봤던 여행지를 체험하고, 두 발로 걸으면서 백두대간의 기운을 온 몸에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어쩌면 각 지역별로 미처 알지 못했던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도 있을테고 결국 이 모든 것들은 당신의 마음을 한결 풍요롭게 해줄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 담긴 국내 여행앱은 실용성에 촛점을 두고 국내 어디를 가든지 아이폰에 설치해 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로 10개를 엄선했습니다. 일부 현실성 떨어지는 무늬만 여행앱은 당연히 제외했구요. i Tour Seoul처럼 각 지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은 나중에 별도로 포스팅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살펴볼까요? 

1. 네이버맛집-윙스푼

친구들의 수다 속에는 초코파이 못지않은 끈끈한 정(精)이 묻어납니다. 반면 네티즌들끼리 주고받는 윙스푼의 수다 속에는 전국의 음식점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오가죠. 국내 필수 여행앱 10선의 첫 번째는 전국의 맛집정보와 네티즌들의 평판정보를 제공하는 ‘윙스푼맛집’ 입니다. 전국의 엄선된 맛집을 토대로 네티즌들의 신랄한 평가가 제공된다는 게 윙스푼맛집의 가장 큰 장점이죠. 물론 평판정보 외에도 해당 업소의 전화번호, 지도, 메뉴, 길찾기 등이 제공됩니다. 지역 단위로 정보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3G 데이터 요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6hfT9


2. 다음 지도, 버스

몇 년 전만 해도 지도에서 할 수 있는 검색은 주소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전화번호 검색이 추가되더니 맛집, 실시간 교통정보 검색이 추가되고, 전국방방곳곳을 손바닥 들여다보듯이 검색할 수 있게 됐습니다.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다음 지도, 버스’앱을 통해 극장, 찜질방, 세차장 등의 생활밀착형 검색을 해보면 지도 서비스가 우리 생활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온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지만 '네이버 지도, 교통-Naver Map'도 빼놓을 순 없겠죠?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Y5nnn


3. 케이웨더 

인류 역사의 중요한 길목에는 날씨라는 변수가 있었죠. 5세기 유럽에는 춥고 음습한 지역을 떠나 따뜻한 남쪽 나라로 민족의 대이동이 있었고, 20세기에는 안개비에 높은 파도라는 기상 악조건을 역이용한 노르망디 상륙작전으로 연합군과 독일군의 희비가 엇갈리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한편, 여행자 입장에서는 날씨에 따라 목적지가 바뀌고 일정이 변경됩니다. 

국내 최초의 민간 기상정보 회사인 케이웨더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 앱은 3일간의 날씨예보와 주간예보는 물론 ‘비오는 날엔 참살이 탁주’처럼 그 날의 날씨와 기분을 대변해주는 센스 넘치는 카피가 제공됩니다. 단순한 날씨정보에 싫증이 났다면 하루 3~4차례 제공되는 날씨정보영상도 좋겠습니다.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YKt4F


4. 지하철

많은 앱이 지하철 정보를 제공한다고 자처하지만 ‘지하철-Jihachul’ 정도의 수준은 되어야 비로소 ‘지하철 정보’ 앱이라는 이름으로 불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지하철-Jihachul’은 전국의 지하철 정보에 관한 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경로 및 환승정보를 제공하며 그 밖에 출구정보나 실시간 지역정보 공유 서비스인 ‘토카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을 어디를 가든 지하철이 있는 곳이라면 ‘지하철-Jihachcul’ 앱 하나만 기억하세요. 

* 경쟁이 서비스의 발전을 이끈다. '하철이'를 잊지 마세요.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FP1et


5. 글로리 코레일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철도 예약 앱입니다. KTX 뿐만 아니라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등 모든 철도상품의 예약이 가능하고 신용카드, 할인카드 등의 정보를 앱에 설정해 두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할인상품 메뉴를 잘 이용하면 정가의 1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거머쥘 수 있으니 놓칠 수 없겠죠?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0wIiT



6. 대한민국 구석구석

매주 주말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신의 축복이 가득한 별천지가 펼쳐져 있지 않던가요? 만일 당신이 단 한 번이라도 TV 프로그램 속에 나오는 여행의 주인공이 되는 꿈을 꿔봤다면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입니다. 특히 테마관광, 이야기여행, 추천코스와 같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통해 여행을 즐기는 당신의 안목은 더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v4DnV


7. 국내여행 총정리

많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여전히 여행지를 고르지 못해 망설이고 있다면 혹은 시간에 쫓겨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바로 ‘총정리’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국내여행 총정리’ 앱은 자연여행지, 문화여행지, 역사여행지 등의 테마별 여행지는 물론 맛집, 축제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게다가 각 명소마다 사용자들의 생생한 평가가 수북하게 쌓여 있으므로 이를 토대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100% 알찬 휴가가 가능하겠죠?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EX7uf


8. 어디갈까? 

당신의 사정이 어떠하든 ‘어디갈까’는 여행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진정한 솔루션입니다. 전국에서 일어나는 각종 축제와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각 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댓글을 통해 해당 축제와 이벤트의 재미를 가늠해 볼 수도 있습니다. 시즌 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티맵 연동 기능이 추가되어 훨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KvEKr


9. 떠나요 TV 속 여행

전문용어로 ‘헌팅 매니저’라고도 하죠. 영화나 드라마 대본을 보고 실제 촬영이 가능한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아 연출자에게 제공하는 직업을 ‘로케이션 매니저’라고 합니다. ‘떠나요! TV속 여행’은 마치 ‘로케이션 매니저’처럼 예능, 다큐, 영화 등에 나왔던 촬영지나 배경이 됐던 장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촬영지, 배경지 정보도 알차지만 함께 제공되는 방송 요약 내용만으로도 충분한 재미가 있을 겁니다.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4Fhfq


10. 녹색여행-두발로

국내 필수 여행앱 10선의 마지막 열 번째는 녹색여행-두발로입니다. 정의와 평화를 실천하는 당신은 공정무역커피를 마시고, 늘 쓰레기 분리수거에 앞장섭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여행은? 환경을 보전하는 친환경 여행, 관광지의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공정 여행 등을 통틀어 ‘녹색여행’이라고 합니다. 녹색여행 앱은 녹색여행 실천을 위한 하나의 방법을 제시하죠. 위치, 시간, 코스의 내용 등으로 구성된 전국 36가지 다양한 걷기 코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알고 보면 녹색여행을 실천하는 방법은 그다지 멀리 있지 않습니다. 

* 앱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goo.gl/VQjd5



  ※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 어떤 책인가요? 
  http://www.slideshare.net/binssii/147-11053085  


  ※ 페이스북에서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를 만나보세요!
  http://www.facebook.com/iPhoneTravel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