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얘기

147가지 여행 앱 이야기,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

책 소개 전에 드리고 싶은 얘기입니다.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라고 제목을 썼지만 '147가지 여행 앱 이야기'라고 읽혔으면 좋겠습니다. 앱 매뉴얼이 아닌 '앱', '여행 앱 이야기'입니다.  

그럼 책 소개 들어 갑니다. 

사진입니다. (사진처럼 두껍진 않습니다. 총 230쪽입니다.)


제목을 비롯한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 
iPhone Travel Life

권혁빈 저 | 240쪽 | 14,000원 | 2012년 1월 20일 | 영진닷컴

도서구매>> 예스24 | 인터파크 도서 | 알라딘

영진닷컴에서 제공하는 리뷰를 볼까요? 

: 출판사 리뷰

아이폰과 함께 떠나는 세계 여행!
어딘가 떠나기로 마음먹었다면, 그 후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찾는 일일 것이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손쉽고 전통적인 창구를 바로 여행정보서다. 하지만 여행정보서는 여행지까지 함께 하기에는 너무 무겁다. 갈 길 바쁜 여행자의 가방에 너무 많은 자리를 차지하기도 하고, 굳이 필요하지 않은 정보까지 자리를 차지한다. 조금 더 똑똑하고 편하게 여행을 떠나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대한 가장 좋은 답은 바로 아이폰이다.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며 방대한 자료를 담는데 어떤 무게나 크기의 제약도 없다. 또 가장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는 앱스토어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외국 자료들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이폰 트래블 라이프》에는 이처럼 편리한 아이폰을 통해 가방꾸리기(packfree), 비행기 티켓 구하기(인터파크항공), 숙소 정하기(airbnb)와 같은 여행 전 준비 사항부터 각 나라별 도시별 가이드 정보 그리고 국내 여행 정보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147가지의 여행 애플리케이션 이야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는 책들을 대부분 애플리케이션 매뉴얼에 머무르고 있다. 값은 얼마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등등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본 사양들을 알려준다. 하지만 이것들은 굳이 책을 찾아보지 않아도 앱스토어에서도 알 수 있는 내용들이다. 147개의 앱들에 각각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120여개의 공항에 대한 정보를 담은 ‘Gate guru' 앱에서는 알랭 드 보통의 저서를 인용하며 공항만의 독특한 규칙들에 대해 소개한다. 앱에 대한 정보는 물론 여행에 대한 소소한 정보와 여행지에서 유용한 상식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목차를 살펴보겠습니다.  

:: 이 책의 구성

Chapter 01 아이폰으로 여행준비하기
데이터 로밍처럼 해외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정보는 물론 앱을 통해서 여행지를 결정하고 항공과 숙박을 예약하고 일정을 짜고 스마트하게 짐을 꾸리는 데 필요한 각종 정보를 담았다.  

Chapter 02 여행 중 필수 애플리케이션
세계 어느 곳을 가든 여행 중에 꼭 필요한 앱을 상황에 맞게 정리했다. 여행 중 이동할 때 필요한 지도 앱, 쇼핑할 때 필요한 환율 계산 앱이나 사이즈 변환 앱,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의사소통할 때 꼭 필요한 번역 앱은 물론 여행 중에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이 될 다양한 앱들이 가득하다.  

Chapter 03 해외 유명 도시 애플리케이션
해외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Lonely Planet’이나 ‘Timeout’과 같은 대표적인 시티가이드 앱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기능은 뛰어나지만 아직까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mtrip’, ‘Guidepal’과 같은 보석 같은 시티가이드 앱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였다.

Chapter 04 해외 지역 애플리케이션
해외도시별로 여행 중에 요긴하게 쓰일만한 앱을 정리했다. 각 도시에서 제공하는 공식 관광 앱에서부터 도시별로 버스, 지하철 등의 교통수단에 관한 앱은 물론 주요 랜드마크 앱을 만나볼 수 있다.

Chapter 05 국내 지역 애플리케이션
국내 여행에 도움이 될 다양한 앱들을 지역별로 정리했다. 국내 여행에 필요한 앱들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 숨겨진 천혜의 비경과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 ‘이런 앱도 있어요’를 통해 여행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앱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앱, 혹은 여행지에서 쏠쏠하게 시간보내기에 쏠쏠한 앱들도 함께 담았다.


실제 책의 구성이 궁금하시죠? 


그 밖에...

:: 저자 소개
권혁빈
서울관광마케팅(주)에서 서울시의 IT 기반 유무선 관광정보 서비스 사업 PM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인츠닷컴, 로티스를 거쳐 데이콤 MI에서 모바일 사업 팀장을 역임한 웹, 모바일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이다.
모든 직장인들의 칼퇴근의 꿈을 노래하는 밴드 '5:59'과 '일년에 한 번 프로젝트' 멤버로 음악 활동도 하고 있다.

'이런 저런 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s Friday!!!  (0) 2012.04.20
여행이 제일 쉬웠어요!  (0) 2012.04.12
여행도 스마트하게‘여행앱이 대세’  (0) 2012.04.02
인기 여행앱에도 문화차이가 있겠죠?  (0) 2012.03.19
별책 블로그?  (0) 2012.01.27